책 정보·리뷰

[리뷰] 브로큰 에그

때롱스 2010. 9. 14. 23:38


저자는 풍요 속에 게을러진 젊은이들에게, 더는 꿈을 꾸지 않는 젊은이들에게 신선한 자극과 뜨거운 용기를 주려고 책을 내놓았습니다. 세상의 여러 잣대에 맞추느라 자신의 꿈을 상실한채 건조한 삶을 살고 있는 20대들은 이책을 읽고 알에서 깨어나시길~



내 인생의 진정한 주인이 되어 살아보자고 결심하니 우선, 내가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알아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또 지금 주어진 환경에서 그것을 바로 시도할 수 있는 방법장기적으로 지속, 발전시킬 수 잇는 방법도 알아야 했다.


나의 꿈을 이루는 방법

  1. 우선, 나의 꿈은 무엇이며, 진정으로 무얼 하고 싶어 하는가? 라는 질문을 자신에게 던져보길 바란다.
  2. 나의 꿈을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 그것을 글로 적은후, 가까운 곳에 붙여두고 자주 쳐다보며 의지를 불태운다.
  3. 5년, 10년, 20년 이상의 긴 시간이 지나자 꿈을 실현했거나 엇비슷하게 이루어진다.

현재의 나, 지금 여기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일, 그것들이 내 꿈의 실현 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원인이 되어 하나의 연결고리로 맺어져 있음을 분명하게 인식해야한다.


성공스토리 접하기

신문이나 잡지등에서 사업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살펴보고 성공포인트를 찾아낸다.




'능력있는 자가 이기는 것이 아니라 끝까지 집중하는 자가 이긴다'




TEAR 법칙

강한 열망이 담긴 생각에너지의 볼륨을 높여주고, 그 에너지는 열망을 행동으로 옮기도록 해주며, 행동은 현실을 변화시키거나 최소한 내가 생각한 쪽으로 변화할 수 있는 확률을 높여준다.

- 종소리를 더 멀리 보내기 위하여 종은 더 아파야 한다.
- 돈 많은 사람을 부러워 말라. 그가 사는 법을 배워야 한다.



부자가 되려면 숨겨진 열정을 탈탈 털어서까지 올인할 수 있는 '꿈의 실행능력'에 집중하라.



저자는 말합니다. 사업에 중요한것은 경험이나 돈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부지런히 움직이는 것과 끊임없이 연구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결과를 점검하는 자세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책 정보·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유쾌한 소통의 법칙67  (0) 2010.09.23
[리뷰] 링컨  (2) 2010.09.19
[리뷰] 알랭의 행복론  (0) 2010.09.14
[리뷰]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0) 2010.09.13
[리뷰] 서른에 은퇴하라  (0) 2010.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