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정보·리뷰

[리뷰] 마법의 심리테스트_커뮤니케이션

때롱스 2010. 8. 22. 19:24


표지보고 초딩이 보는 책인줄 알았네요;;;ㅎㅎㅎ 이책은 부담없는 심리테스트 책이에요.
스스로 테스트 해보고 주변 사람들과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데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여러 가지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마음에 콕와닿았던 테스트 위주로 예기해 보고자 합니다.



쓰레기를 버리려는데 누군가 다가와서 말을 걸었다. 그 사람은 뭐라고 말했을까?

1. 거기에 버리면 안 돼요!
2. 거기 그냥 버려두면 돼요.
3. 아깝게 왜 버려요?

이 테스트를 통해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호감을 살 수 있을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 3번을 선택!

냉정하고 딱딱해 보여서 손해를 보는 당신, 좀 더 자신을 드러내는 노력을 하자!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언제나 거리를 두고 대하는 느낌을 줍니다. 상대방이 '다가가기 힘들고 차가우며 친밀감이 전혀 없고 딱딱한 사람'이라고 느낀다네요. 차가운 이미지를 깨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수조 속에 물고기 한 마리가 들어 있습니다. 물고기는 원래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한답니다. 다음중 어디일까요?
 
1. 남쪽 바다 산호초
2. 맑고 푸른 계곡
3. 해류 끝의 깊고 깊은 바다
4. 깨끗한 호수

이 테스트는 자신이 어떤 가정과 배우자를 원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전 1번을 선택!

똑똑한 배우자와 자유로운 분위기의 가정
결혼 후에도 결혼 전과 마찬가지로 일을 하고 여행을 하고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자유롭고 즐거운 가정을 꿈꾸고 있다. 배우자의 이상형은 자신이 자유롭게 생활하는 것을 묵묵히 지켜봐 주지만 정확히 선을 그어주고 제대로 된 가정을 꾸려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성실한 사람



Q1에서 시작해 예, 아니오로 대답하면서 지시에 따라 문제를 풀어 보았습니다. 이 테스트를 통해 왜 연애에 실패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었는데요?

대쪽 같은 성격이 원인
감정을 있는 그대로 표현할 줄 모르고 연인 앞에서도 대쪽같이 강한 모습을 보이려고 애를 쓴다. 즉 감정적인 부분의 교감이 서툰사람이라고 하네요. 저의 연애사를 쪽집게 처럼 집어내어 사실 좀 놀랬습니다.
대안: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라면 마음을 조금 더 활짝 열고 감정을 표현해보라고 하네요~ 



공주 앞에 무서운 용이 나타났습니다. 용은 곧장 공주에게 잘려들 태세입니다. 공주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전 3번을 선택!
3. 공주는 무서워하지 않고 용에게 다가가 얼굴을 쓰다듬고 따뜻한 말로 달랬다. 용은 온순해져서 사람들을 공격하지 않았고 공주의 좋은 친구가 되었다.

이 테스트를 통해 장래에 일어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를 예측할 수 있는데요. 용은 내 안에 있는 에너지를 의미하며 이야기의 결말은 그 에너지를 어떻게 사용하는가를 나타냅니다. 어떤 결말을 선택했는가에 따라 어떤 인생을 살아가려고 하는지, 그에 따른 문제점과 행복을 얻기 위한 열쇠는 무엇인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너무나 생각한 나머지 자기에게 소홀한 사람
사랑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서로 사랑한다면 뭐든 희생할 수 잇다고 생각한다. 언제나 다른 사람을 위해 배려하고 봉사하며 각각의 사람들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자 한다. 나이 들수록 가족과 배우자, 아이들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는 유형이기도 하다. 일벌레인데다 지루함을 견디지 못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언제나 몸을 움직여 일을 하면서도 피곤함을 느끼지 않는다.

자기 건강과 스스로의 인생을 소중하게 생각하자.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우선할 줄 아는 마음가짐도 필요하다. 누구에게나 양보하기보다는 나를 위한 취미생활을 하면서 조용하게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여유를 가져보자.




유일하게 1시간안에 읽은책이네요 ^^ 심리테스트 결과/대안을 참고로 업그레이드 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