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정보·리뷰

[리뷰] 반작용

때롱스 2010. 8. 15. 15:54


작가는 물리학자가 발견한 단순한 원리 중 하나인 뉴턴의 작용-반작용 법칙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작용에는 항상 반작용이 수반된다는, 크기는 같고 방향은 정반대라는 법칙인데요? 점심시간에 식당에서 나오면서 거스름돈 만원을 더 받았을 경우, 자신의 만원짜리 머그컵이 책상에서 떨어져 박살이 난다는 인과 관계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융은 과학적으로 설명되지 않지만 실제로 우연의 일치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인정했다고 합니다. 꼭 숙제 안 해 간 날 선생님이 검사한다는 머피의 법칙처럼 말이죠.



암에 걸려 고통에 빠지는 순간, 인생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쁨을 얻는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우리들이 경험담이죠? 많이 사랑할수록 상대방도 힘들게 하고 자신도 고통받게 되는 ;;; 작용에 수반되는 반작용도 재미있지만, 사랑은 참 재미있고 신기한 녀석인거 같아여



2006년 초 갤럽코리아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의 86%가 '돈을 많이 가진 사람이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죠. 위 표는 각 국의 행복도에 대해서 조사한 내용인데요. 선진국이지만 국민이 불행하다고 느끼는 나라는 미국과 일본, 우리나라 반면, 가난해도 행복도가 높은 나라는 필리핀, 아르헨티나 입니다. 얼마전에 방영된 아마존 눈물에 조예족이 포함되었다면 어땠을까요?



잠자는 아기들은 천사라고 하죠? 저도 조카 생각에 입안에 웃음 한가득이네여.ㅎ 아기 자는 모습에서 오는 기쁨은 하루 종일 겪은 고통(우는 아이 달래기, 우유 먹이기등)의 결과물이라고도 표현을 합니다. 저희 조카를 키우는 친누나 대단하더라구요. 엄마의 힘이라고 해야 할까요?



상처를 주지 않기 위해 서로 참고 견디는 부부의 이혼율이 자주 다투는 부부보다 4배나 높다고 하네요. 상처를 주지 않으려는 노력이 오히려 도리킬 수 없는 더 큰 상처를 만들어 이혼에 이르게 된다고 하는데요? 서로 소소한 상처를 주면서 아웅다웅 살아가는게 더 좋을것 같네요.



남녀 자원봉사자를 상대로 조사한 결과 95%가 남을 도우면서 자긍심이 생기고 마음이 평온해지는 안정감이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의학적으로는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히 낮아졌으며 엔-돌핀도 정상치의 3배 이상 분비되었다고 합니다.

동전을 만들면 앞면만 만들수 없는거 처럼  어떤 일이든 보이지 않는 뒷면을 느낄수 있는 시야와 사고를 겸비한다면 좀더 삶을 윤택하게 살수 있을것 같다고 생각되네요.


'책 정보·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나쁜 보스  (0) 2010.08.16
[리뷰] 마침내 그리움  (0) 2010.08.15
[리뷰] 내 남자를 튜닝하라  (0) 2010.08.12
[리뷰] 보도 섀퍼의 단순한 리더십  (0) 2010.08.09
[리뷰] 벽을 넘는다  (0) 2010.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