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팁

섹스는 매일하는 것이 좋을까?

때롱스 2009. 7. 2. 09:23
▶사진은 영화의 한 장면

매일마다 섹스를 하는 것이 임신이 될 가능성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30일 Sydney IVF 연구팀이 밝힌 118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불임장애가 있는 남성의 경우 매일 사정을 하는 것이 정자내 DNA 손상정도를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성생활을 하는 커플들은 건강한 정자를 위해 이틀에 한 번 혹은 삼일에 한 번 가량 성생활을 하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왔지만 118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구결과 10명중 8명 가량의 남성이 성생활을 한지 7일 후 DNA 손상도가 12%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이 같이 성생활을 매일 할 경우 일 주일 후 정자수가 1억8000개에서 7000개로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으나 여전히 정상 범위였으며 정자들이 7일에 걸쳐 이동성이 증가 보다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자는 DNA 손상을 유발하고 세포괴사를 초래할 수 있는 유리기라는 작은 반응성 물질인 유리기에 의해 공격을 받는바 이론적으로는 정자들이 고환내 오래 머물 수록 DNA 손상이 축척되며 따뜻한 고환내 환경이 운동성을 떨어뜨린다.

연구팀은 "그러나 수태능 장애가 없는 남성에서도 매일 성생활을 하는 것이 똑 같이 효과적일지에 대해서는 추가 연구를 통해 확증해야 하지만 그렇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연구팀은 "남성들이 나이가 들면서는 젊었을 적 만큼 성생활을 활발하게 하지 않는것이 불임의 한 가지 원인일 수 있다"라고 밝혔다.

결론은

남자 공장에 정자제품을 재고로 쌓아놓지 말라는 예기군요.
공장이 따뜻해지면 DNA가 손상이 되고 그러면 소비자(?)에게 손상된 정자제품이 가게 되어 불임이 될수 있다는 논리군요.

이글을 쓰고 나니 많은 분들이 매일 어떻게? 라는 질문을 합니다.
중요한 맥락은 매일이 아니고 남자공장에 재고로 쌓아놓지 않는 것이란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