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정보·리뷰

LG CEO 여름휴가철 권장도서 10권 추천

때롱스 2009. 7. 6. 09:32

LG CEO들이 여름휴가철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휴가기간 동안 탐독할 만한 권장도서 10권을 직접 추천해 눈길을 끈다.

LG CEO들은 책에서 얻은 아이디어와 시사점을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임직원들이 휴가기간 동안 자기충전을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추천평과 함께 소개한 것.

올해 LG CEO들은 세계 경제의 흐름 및 경영트렌드를 통해 미래를 통찰할 수 있는 경영.경제 관련 도서와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위한 방법을 제시한 자기계발서를 특히 많이 추천했으며,자기충전을 위한 책들도 추천했다.



세계 경제의 흐름 및 경영트렌드를 통해 미래를 통찰할 수 있는 경영.경제 관련 도서 추천

구본준 LG상사 부회장은 ‘중국이 전세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양한 실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분석해 놓은 <중국이 뒤흔드는 세계> (제임스 킹)을 추천하며 “저자 특유의 통찰력과 현장감, 객관성을 바탕으로 중국의 숨은 역량을 생생하게 전달해 주는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중국을 이해하고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남용 LG전자 부회장은 세계적인 디자인 기업 IDEO가 산업 현장에서 체험한 혁신 사례를 통해 이노베이션 문화를 회사에 구축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유쾌한 이노베이션> (톰 켈리, 조너던 리트맨)을 소개하며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를 위해서는 고객의 숨은 니즈까지 찾아 충족시켜주는 진정한 의미의 이노베이션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책을 통해 일등LG를 향한 도전과 혁신에 많은 시사점을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반석 LG화학 부회장은 일본의 존경 받는 경영자인 교세라 그룹 이나모리 가즈오의 삶과 경영에대한 이야기를 담은 <카르마 경영> (이나모리 가즈오)를 추천하면서 “이 책은 경영자와 직장인들이 삶과 일터에서 가져야 할 자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준다. 좋은 생각을 한 사람에게는 좋은 인생이 펼쳐지며, 나쁜 생각을 한 사람의 인생이 잘 될 수 없다는 인과응보의 법칙은 개인 뿐 아니라 기업경영에도 적용된다”고 추천 이유를 밝혔다.

김인철 LG생명과학 사장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업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전략적 민첩성의 필요성과 육성방안 등에 대해 다룬 <신속전략게임> (이브 도즈, 미코 코소넨)을 추천하며 “21세기 비즈니스는 속도전이며, 제품화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제약사업도 예외일 수 없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속도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고 살아남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전략적 해법을 생각하게 해준다”고 추천 이유를 밝혔다.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위한 방법을 제시한 자기계발서 추천

허영호 LG이노텍 사장은 보통 사람들의 범주를 뛰어넘은 특별한 사람인 ‘아웃라이어’들의 성공을 새로운 관점에서 제시한 <아웃라이어> (말콤 글래드웰)를 소개하면서, “어느 한 분야에서 탁월한 실력을 발휘하려면 그 분야에 1만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1만 시간의 법칙’은 후천적인 노력이 절실히 필요함을 말해준다.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을 쏟는다면 끊임없이 변화하는 미래를 예측하고 앞서 나갈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차석용 LG생활건강 사장은 사람들이 어떻게 잘못된 선택을 하는지를 통찰함으로써, 거꾸로 현명한 선택을 이끌어내는 방법을 제시한 <넛지> (리처드 탈러, 캐스 선스타인)를 소개하며 “삶은 끊임없는 의사선택의 연속이고 올바른 선택과 후회할 선택 중 어떤 선택을 더 많이 했느냐에 따라 인생의 방향이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이 삶의 방향을 더 좋은 쪽으로 향하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역사상 위대했던 모든 이들에게 행복한 삶과 성공을 안겨준 비밀과 그 비밀을 활용하는 법을 담은 <시크릿> (론다 번)을 소개하며, “임직원 여러분 또한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과 하고야 말겠다는 간절한 마음을 갖는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신재철 LG CNS 사장은 지루한 일상 속에서 자기성찰과 반성을 통해 행복의 에너지를 찾아가는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재미> (한상복)을 추천하며, “이 책은 아빠와 엄마, 딸이 자신이 진정 좋아하는 것을 즐김으로써 행복을 발견하는 여정을 통해 ‘재미’가 지닌 가치와 효용성을 발견하고 있다. 여름 휴가를 맞아 직장에서 가정에서 잃어버린 재미를 찾아 삶의 에너지와 행복을 찾기 바란다”고 밝혔다.



일상에서 벗어나 자기충전을 할 수 있는 자기충전서 추천

이희국 실트론 사장은 은퇴한 프랑스 신문기자 베르나르 올리비에가 실크로드 1만 2천 킬로미터를 4년에 걸쳐 걸으면서 느림, 비움, 침묵의 여정과 느낌을 기록한 <나는 걷는다> (베르나르 올리비에)를 추천하며, “항상 업무의 무게와 시간의 제약 속에서 생활할 수 밖에 없는 임직원 여러분들이 이런 책 속에서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상상의 여행을 해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태오 서브원 사장은 딸을 잃은 슬픔에 잠긴 한 아버지가 신의 계시에 이끌려 찾아간 오두막에서 깨달음을 얻게 되는 과정을 그린 <오두막> (윌리엄 폴 영)을 권하면서 “우리 대부분은 자신만의 크고 작은 슬픔과 고통, 상처 입은 가슴을 안고 살아간다. 이 책을 통해 상실과 슬픔으로 가득한 마음의 무게를 벗어버리고 진정한 사랑과 용서의 의미를 되새기는 치유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2009년 국내 CEO들의 독서 경향 http://iamboys.tistory.com/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