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정보·리뷰

[서평] 부자들은 왜 장지갑을 쓸까

때롱스 2012. 1. 19. 18:49



책을 다 읽고 나서 의구심이 들었다! 이 책에 루이비통 이란 단어가 참 많이 나오고 간접 홍보를 하는게 아닌가?
마케터 입장에서 느낀 생각이며 이젠 책으로도 ppl 광고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들었다. 처음엔 사실, 책 제목을 보고 반감이 많았다. 책을 다 보고서도 과학적으로 입증 된 부분을 찾아 볼 수 없었다.

하지만... 저자가 말하려는 의도를 파악하니 그럴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들게 되었다. 비싼 지갑(?)으로 바꾸고 돈을 소중히 여긴다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는 논리이다. 이 논리에는 돈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 자신의 일도 사람들도 소중히 여길 것이다! 라는 전제를 깔고 있었다. 책을 보면서 중요한 대목을 줄을 치고 수첩에 적어 놓았다. 이 책을 읽지 않더라도 이 문장들을 읽고 머리속에 새긴다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다고 생각된다.

자신이 돈을 쓰면서 소비인지 투자인지 낭비인지 파악하라고 하고 있다. 월 말 지출된 내역을 보면서 분류를 나눠 보는건 어떨까? 부자도 아니면서 많은 낭비금액을 엿볼 수 있을것이다. 또 저자는 말한다. 현금지급기에서 돈을 뽑지 말고 일주일 or 보름 쓸 금액을 미리 뽑아서 사용하라고 하고 있다. 그러면 전주 일주일 or 보름동안 사용한 금액과 쉽게 비교할 수 있다고 한다. 재미있었던 부분은 비싼 지갑을 구매하고 돈을 가지런히 맞춰서 넣고 다니고 돈을 사용할 때도 가급적 새지폐를 받는 사람이 잘 보이도록 주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잘 다녀와'라는 인사말도 함께....
돈이 있다고 해도 감정이 이끄는대로, 써버리면 망한다. 돌발적 지출을 줄이는 것이 돈버는 지름길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