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정보·리뷰

[서평] 성공하는 사람의 스마트폰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때롱스 2011. 2. 28. 19:12

메모를 집착하는 저자는 스마트폰을 활용하면서 인생 계획에서 업무, 정보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이책을 내게 되었는데요. 이 책은 스마트폰 입문서가 아닌 본격적인 실용/활용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자기관리가 필요한 직장인이라면 이책을 읽고 바뀌는 자신을 감상(?)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프랭클린 플래너 시스템은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하여 방향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어디로 향해야 할지, 무엇에 집중해야 할지에 대한 명확한 지식이 우리를 성공적인 삶으로 이끌어주는거 아시죠?


아이미션 (imission)이라는 앱은 플랭클린 플래너를 스마트폰으로 가능하게 하는 무료 어플입니다. 어플 사용방법이 나와있는데요. 책에서 설명을 따라하다보면 스마트 폰으로 플랭클린 플래너를 어려움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imission의 앱은 아이폰으로만 사용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thinking space라는 무료 어플이 있네요. 저는 아이폰용을 사용하기에 thinking space는 설명 없이 패스~

회사에 출근하여 중요하게 해야할 일에 대해서 별표를 친 메모를 벽면이나 모니터 옆면에 붙여놓곤 하지요? 그래도 잊혀지기 일쑤인데요.


스티커노츠라는 어플은 아이폰의 잠근화면에 포스티잇과 같은 메모를 붙여놓게 해주는 무료 어플입니다. 이 책을 읽기전에 어플로 받아서 사용해본지라 더욱 친숙하고 반가웠어여... 스마트폰을 켤 때마다 적어 놓은 문구를 보여주게 되므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적어 놓으면 좋아요.

 

위 어플은 프라이어리티매트릭스라는 어플입니다. 시간관리 매트릭스를 어플로 관리할 수 있게 만들어진 어플인데요. 긴급성과 중요성 2가지를 가지고 우선순위를 정해놓고 자기관리할수 있게 만들어 주는 유용한 무료 어플입니다.

아침에 회사를 출근하고 스마트폰으로 꼭 처리해야 할 일들을 확인하고 일정을 확인하고 퇴근하고 집에 돌아와서 오늘 꼭해야 하는 일을 했는지 체크/반성하는등 ...일련의 과정들을 스마트폰으로 과제들을 기록하고 관리해가는 습관을 갖고 노력한다면 성공적인 미래를 보장받을 수 있을 겁니다. 스마트 폰을 가지고 있다면 환경은 조성된 것이니 실천만 남았군요. 성공적인 미래는 실천을 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우리모두 스마트 폰을 들고 화이팅 합시다~^^



'책 정보·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평] 초시간 뇌  (0) 2011.03.08
[서평] 127시간  (0) 2011.03.07
[서평] 결정적인 책들  (0) 2011.02.28
[서평] 열등감을 자신감으로 바꾸는 심리학  (0) 2011.02.23
[서평] 미운오리새끼, 날다  (0) 2011.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