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정보·리뷰

[리뷰] 20배 경제학

때롱스 2010. 8. 31. 22:26


사실, 책 제목이 진부해서 기대하지 않고 읽었습니다. 헌데 책 내용이 생각보다 알차 줄도 많이 치고 동기부여를 많이 받은 책이었어요. 자~ 그럼 저자에 대해서 알아볼까요?저자 장징푸 그는 자본주의가 발전할수록 중산층이 몰락 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 발견하고 '이 시대의 생존법을 찾자'라는 주제로 강연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이책은 대만 출간 6개월 만에 10만부가 판매되는 열풍을 불러일으킨 책입니다.



회사를 다니고 있는 직장인들이 가지고 있는 회사에 대한 안정감은 자신을 가난으로 인도하는 독소로 작용한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지속적으로 일을 해야 돈을 벌고, 일하지 않으면 돈을 벌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생각을 가진 직장인들은 은퇴를 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은퇴란 결코 나이가 되었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준비가 되어야 할 수 있으니까요. 준비란 노후에 필요한 돈이라고 볼 수 있겠죠.

열심히 일하는 것은 좋은 태도이지만 지나치게 부지런하면 지혜롭게 일하기가 힘들어진다고 합니다. 부자는 결코 근면을 통해 부를 이루지 않는다고 합니다. 게으른 사고와 실천으로 부를 이루었다고 하네요.

현재를 제한하지 말라고 합니다. 현재가 미래를 결정하도록 하면 미래와 현재는 큰 차이를 보이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반면에 먼저 '미래에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에 대해 상상하면, 계획을 세워 방향을 설정하고 한발 한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이 생긴다고 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하지말아야 할 것은?

시간을 허비하지 말것 (저녁시간을 헛되이 보내서는 안된다)


진정한 부자란?

몇 억을 은행에 넣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 건강과 시간과 돈이 있는 사람이다.

자극을 주는 명언


오늘의 시간 활용은 현재를 위한 것이 아니라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것이다 -에이브러햄 매슬로
가장 큰 문제는 자신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지 모르는 것이고, 문제가 있어도 심각하지 않다고 여기는 것이다 -두윈성
하루 종일 일하는 사람은 돈 벌 시간이 없다 -록펠러
지금 잠을 자면 꿈을 꾸지만, 지금 공부하면 꿈을 이룬다 -하버드 대학 도서관 벽 낙서중에서
시간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노력이 부족한 것이다 -하버드 대학 도서관 벽 낙서중에서
오늘 한시간 공부하면 배우자 얼굴이 바뀐다 -하버드 대학 도서관 벽 낙서중에서


오늘 한시간 공부하면 배우자 얼굴이 바뀐다? ㅎㅎㅎ 대단한 동기부여군요. 확 느껴지네요.


부를 쌓는 일곱 가지 방법


  1. 상장을 눈팡에 두고 있는 회사의 주식을 가질 수만 있다면 스스로 돈 버는 지름길을 만드는 것이다.
  2. 가장 가치 있는 투자 창업기회를 찾아라.
  3. 가맹점 확산은 다른 사람이 당신을 위해 돈을 벌게 해준다. 먼저 점포를 열어 돈을 버는 비결을 찾아 가맹점을 늘려라.
  4. 업무에 대한 보수가 가장 높은 직업을 찾아 옮겨라
  5. 도태 당할 걱정이 없는 전문 능력을 가져라.
  6. 인터넷 창업기회 + 대리 창업기회를 활용하라.
  7. 지역과 연령에 제한이 없는 투자 전문직을 선택하라.

매일 1시간씩 투자해 준비해서 수입체계를 개선해야 합니다만 우선 지금 변화를 시도하지 않으면 미래는 '과거'와 '현재'의 연장이 될 것이고 미래가 달라지리라는 기대를 할 수 없겠죠.
자! 지금 실천합시다. 1시간씩 나를 위해 투자해봅시다.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