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정보·리뷰

[리뷰] 잘사고 잘파는 법

때롱스 2010. 8. 2. 23:20


혹시, 여러분은 "잘 사는 법" 에 대해 배우셨나요? 
왠지 저에게 필요한 책인거 같아 빠르게 책장을 넘겨봅니다.
참 이상하게도 표지가 설레게 만드네요.



저자는 18년 동안 유통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유통전문가'이다.
그는 초창기 할인점을 오픈하고 바이어로 9년간 생활, 홈쇼핑 MD를 거쳐 현재 홈쇼핑 팀장으로 일하고
있다. 이 책에서 유통 업계의 업무 노하우, 소비자들이 잘 모르는 뒷이야기등 전문적인 지식을
소비자의 삶의 지혜로 전환하고자 했던 그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이책은 아래와 같이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비자가 모르는 장사의 비밀
잘 사고 잘 파는 즐거움
잘 파는 비결
잘 사고 잘 파는 실전 비법




1) 싸게 사는 노하우중
지역실정 및 경쟁업체의 대응 정도에 따라 손해를 감수하면서 까지 팔아야 하는 것이 대한민국 유통시장이라고 합니다. 건너편에 할인점이 있고 조금 더 가면 또 다른 할인점이 있다면 즉, 돈버는 쇼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싸게 사는 노하우
협상의 법칙중에서 "상대가 조급할 때를 노리는 것"이 최적의 협상의 시기라고 정의내리고 있는데요.
월말, 연말 담당자들이 매출 압박에 눌려 온갖 세일의 혜택을 쏟아내는 이때가 쇼핑의 적기라고 합니다.
왕으로 대접받을 수 있는 시기를 놓치지 말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네요. 허허 매년 12월 25일이 왜 그랜드 바겐세일이 될 수 밖에 없는지 이제 이해 할 수 있겠네여.



3) 싸게 사는 노하우
저자는 롯데홈쇼핑 이팀장님^^ 롯데홈쇼핑에서 물건 구매할때 저자를 이용해서 직원가로 구매하라고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메일로 구매 하신분들은 제 포스팅 하단에 댓글을 아름답게 부탁드립니다.



4) 색다른 TIP
마트에 가면 열심히 카트에 물건을 채우는 자신을 발견하고 소스라치곤 합니다. 이책에서는 거부할 수 없는 우주의 법칙이라고 말하고 있는데요.ㅎㅎ 자~ 마트에 가서 두루마리휴지, 쌀, 생수, 라면 등 부피가 큰제품을 먼저 채우면 쇼핑리스트가 줄어드는 마법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로서 잘사는 법과 판매자로서 잘 파는 법을 18년 유통전문가를 통하여 간접적이나마 체득하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책 정보·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벽을 넘는다  (0) 2010.08.08
[리뷰] 축구의 미학  (2) 2010.08.08
[리뷰] 하우스 푸어  (1) 2010.08.01
[리뷰] 여행의 재발견, 구석구석 마을 여행  (0) 2010.08.01
[리뷰] 부도덕 교육강좌  (0) 2010.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