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지혜

연인과의 키스는 미용운동?

때롱스 2009. 7. 17. 15:12
 You Set Me on Fire
You Set Me on Fire by mr • p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키스는 사랑하는 사람끼리 나누는 달콤한 애정표현 중에 하나이지만 예쁜 얼굴 표정을 만드는 미용 운동이라는 사실을 알아 두자. 비근한 예로 키스를 생활하하고 있는 서양 사람의 표정과 그렇지 않은 동양 사람의 표정을 비교해 보자. 서양 사람의 표정은 누가 봐도 부드럽지만 동양 사람의 표정은 상대적으로 무뚝뚝하지 않은가?

일소일소(一笑一少)라는 말처럼 평소에 잘 웃는 사람은 실제 나이보다 훨씬 젊어 보인다. 이는 웃을 때 마다 얼굴에 있는 다양한 근육을 수시로 움직여 근육의 노화를 지연시켜서 탄력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 신체에서 어떤 근육이라도 사용하지 않으면 노화될 수 밖에 없다. 매력적인 얼굴을 만드는 요소는 얼굴에 분포되어 있는 근육인데 특히 입 언저리의 근육이 전체 얼굴 표정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입 주변의 근육은 올바른 식습관과 평소에 많이 웃으므로 해서 단련 시킬 수가 있는데 인끼리 나누는 키스도 입 주변의 근육을 탄력 있게 유지 시키는데 도움준다. 키스할 때 엔돌핀이 분비돼서 건강에도 좋고 미용에도 좋은데 사랑하는 사람이 키스를 하려고 할 때 마다할 이유가 있을까?

사랑하는 사람끼리 키스할 때는 느낌을 최대한 고조시키기 위해 입술과 혀의 모든 근육을 충분히 사용하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과 자주 키스를 하는 것은 입 언저리의 근육 운동에 상당한 효과를 준다고 할 수 있다.

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점점 그 강도를 높이는 모든 운동과 마찬가지로 입 언저리 근육을 강화 시키기 위해서는 강도 높은 격렬한 키스가 효과적이지만 그렇다고 지나치게 의식할 필요는 없다.


남자는 정력에 좋다면 환장을 하고 여자는 미용에 좋다면 사족을 못쓰듯이 아무리 미용에 좋다고 하더라도 사랑하지 않는 사람과 헤프게 키스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애정표현도 하고 미용에도 효과를 볼 수 있으니 키스의 생활화를 외친다면 키스 공해가 일어나지 않을까 염려스럽다.